아임베베 산후도우미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임베베'의 재가방문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과 상호간의 불이익을 방지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 정의)

1)'아임베베'는 재가방문산후조리(산모도우미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아임베베(www.imbebe.co.kr)'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아임베베(www.imbebe.co.kr)'의 이용약관에 따라'아임베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아임베베'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이며,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아임베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산후관리사란 보건복지부 또는 일정 교육기관의 교육을 수료하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해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자를 칭합니다.



제3조(내용 및 범위)

산모도우미는 '아임베베' 서비스 프로그램에 준하여 산모의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하며 신생아의 위생을 위한 간단한 가사를 합니다 . 산모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남편재택 상주시 요금부과)

산모도우미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은 어른/아기 빨래구분하고 세탁기 이용함), 산모의 식사준비(요금을 내는 가족의 식사준비포함) ‘아임베베'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부가 요금에 해당되는 부분은 산후관리사의 업무에 포함됩니다.

‘아임베베'는 웹사이트를 통해 1. 재가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3. 이용후기



제4조(예약)

서비스 신청은 홈페이지,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 예정자가 '아임베베' 지정계좌에 안내한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아임베베'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필요시 이메일 주소로 확인해 드립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아임베베’는 제4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아임베베'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입금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6조(예약 변경 및 취소, 환불규정)

서비스 지역의 이동, 분만 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15일 이전에 반드시 '아임베베'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5일 이후에 통보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에게 귀책 있으며,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 책임을 집니다 단 정부 바우처의 예약은 보건소 지침에 준합니다.

인력부족으로 ‘아임베베’ 사정에 의해 취소할 겅우는 예약금 100%를 환불합니다. 

현금영수증은 예약금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잔금은 현금영수증이 불가능합니다.



제7조(서비스 진행중 중도 해약 및 환불)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진행 중단은 이용자가 이용 중에 전화, 팩스, sns등의 방법으로 취소 의사를 밝히고, '아임베베'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이용 중도 취소 시 최소 3일전 해당지사로 취소의사를 밝힙니다.

서비스 예약 취소 및 중도 취소 시 제공 되어진 부가서비스는 정상가 기준으로 차감됩니다. 위약금은 (일반예약: 하루분, 정부지원: 본인부담금과 잔금을 포함한 전체금액의 10%)에 준합니다. 





제8조(이용요금 및 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은 '아임베베'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아임베베'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서비스 예약금은 상담후 예약 시 '아임베베' 지정 계좌로 납부합니다. 단,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모도우미 장보기 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반예약의 잔금은 산모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하셔야 하고, 산모도우미한테 지급한 부분은 회사의 수익이 아니므로 회사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안됩니다.(산후도우미는 개인사업자가 아니라서 발행 불가능)



제9조(이용기간 및 연장)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1주부터 2주, 3주, 4주, 주단위로 계약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합산되어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추가되는 기간만큼의 새로운 서비스요금으로 적용되며, 연장 할 때마다 기간에 해당되는 예약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중 서비스의 형태를 변경(출퇴근형/입주형) 시에는 변경 요청일까지의 비용을 정산 후에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산합니다.

출퇴근/입주 변경시에는 관리사가 교체될 수 있습니다.



제10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이용자는 필요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영업일 기준 약 2일~3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1. '아임베베'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산모도우미 서비스가 기본에 어긋나거나 불성실하여 만족할 수 없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모도우미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5. 기타산모도우미와 성향이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산모도우미는 산후 몸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 입원했거나 특수한 관리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아임베베'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귀중품, 현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도난 등의 사건의 경우 형사 확정판결이 없는 이상 도난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증상에 대해 '아임베베'와 산모도우미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특별 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모도우미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서비스 도중에 산모 또는 아기에게 건강상이나 이상증세가 있으면 산모도우미가 도와줄 수는 있으나 책임지지는 않는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허위등에 반하는 정보를 '아임베베'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산모도우미서비스는 이용자의 가정집에서 진행되는 만큼 이용자의 환경,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서비스의 만족도는 상대적 평가 일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규정하지 않습니다.(귀책사유는 서비스제공자의 자유의사에 의한 산모,신생아에 상해를 입힌 경우, 고의적 기물 파손등에 해당한다)

6.cctv 설치할 수 있으나 ‘아임베베’에 상담시 통보해야하며 서비스 진행시 산모도우미에게 설치 장소를 안내하여야한다. (입주형의 경우에 산모도우미가 취침하는 방에는 인권보호를 위해 설치하면 안된다) 몰래카메라를 설치하고 문제가 생겼을 시 이용자가 보호받지 못한다.



제11조 (서비스 중단 및 인력 교체 )

다음의 경우에는 산모도우미의 교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산모님께서 산모도우미 교체를 요구하는 경우, 연락 주시면 빠른 기간 안에 교체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산모도우미가 감기나 장염 등 감염성 질병발생으로 계속적인 업무수행이 곤란한 경우, 돌발적인 발병으로 지속적인 근무가 어려운 경우. 

3. 산모님의 귀책사유로 인해 교체 혹은 계약해지의 경우 : 산모님께서 업무외의 무리한 요구, 모멸감을 주는 언행으로 더 이상 산모도우미님의 업무수행이 힘들 경우 교체 혹은 서비스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비용은 이용약관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12조(‘아임베베‘의 권리 및 의무)

'아임베베'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아임베베’를 제외하고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의 개별약정이 있는 경우 혹은 추정되는 경우, ‘아임베베’는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으며, 예약금의 반환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임베베’의 인력 유출에 대한 모든 민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산모도우미는 물론 상담사, 출장마사지사등 모든 ‘아임베베’ 관계자의 보호를 위하여 상호존중이 되지 않는 무리한 요구, 언어폭력,성희롱, 상급자 통화요구, 반복 장시간통화(상담시 포함)등으로 정상적인 업무수행 방해하는 경우,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폭언, 위협, 막말 등)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과격하게 위협과 협박적인 언행은 형사적 처벌을 강행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4. 산모도우미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 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모도우미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산모도우미가 노력해도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대안으로 산모도우미를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서 부적응할 경우, 부적응의 이유가 산모에 의한 것일 경우 '아임베베'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제공자, 이용자 가족 및 신생아가 전염성 질병 (전염병 예방법에 명시된 모든 질병과 바이러스성 질병을 포함한다)에 감염되었을 경우 2차 감염을 막기 위하여 서비스가 중단, 연기될 수 있습니다.

'아임베베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아임베베’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아임베베’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서비스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아임베베'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임대용품 이용 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모도우미 과실에 의한 경우 산모도우미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제14조(산모도우미 근무시간 및 의무)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일요일 18:00~금요일 18:00 로 하며, 금요일 18:00~ 일요일 18:00까지는 휴무입니다.

보다 양질의 산모도우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일 1시간, 입주형은 1일 2시간 그리고 1주일에 4시간의 외출시간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 및 외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입주형의 경우 저녁 8시에 가사업무를 끝내고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와 취침을 하도록 합니다.

출퇴근형은 중식 1회 식사제공, 입주형은 숙식을 제공하여야하며 분리된 공간에서 아기를 안전하게 돌볼 수 있도록 협조해야합니다.



제15조(회원가입)

이용자는 '아임베베'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아임베베'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아임베베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타업체에서 영업 방해를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전화상담이나 대리인을 통해 예약을 한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안내하고 고객이 대리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확인 후에 회원 가입됨을 알려드립니다.



제16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아임베베'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임베베'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아임베베'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아임베베'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아임베베'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회원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란 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7조(회원에 대한 통지)

'아임베베'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아임베베'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아임베베'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아임베베'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아임베베'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4. 자택전화번호, 비상연락번호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아임베베'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임대용품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 정보를 협력업체간에 공유하는 경우



제19조(손실보상)

‘아임베베'는 서비스 기간 중 산모신생아도우미의 고의 , 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한 이용자에게 대인 또는 대물 피해가 발생 한 경우, 배상책임보험 업체의 조사과정을 거쳐 보험회사의 배상범위내에서 보상을 합니다



제20조(면책)

'아임베베'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임베베'와 산모도우미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모도우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 '아임베베'나 산모도우미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아임베베'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아임베베'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임베베'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아임베베'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아임베베'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2조(분쟁해결)

'아임베베'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아임베베'는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법적 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3조(관할기관 및 준거법)

'아임베베'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상 관할법원을 정할 수있다.

'아임베베'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